스웨덴은 2030년대 초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플랫폼 경제의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독과점을 위한 반칙 행위가 더 빈번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현재도 공정위는 구글의 유튜브 뮤직 끼워팔기와 자사 결제 시스템(인앱결제) 강제.
쿠팡의 자회사 자체 브랜드(PB) 제품 우대 등을 조사하고 있다.공정위는 플랫폼 경촉법의 정부안을 이르면 설 연휴 전에 공개할 예정이다.지난해 11월에는 전국가맹점주협의회 등이 카카오톡 기프티콘의 높은 수수료를 문제 삼으며 이를 공정위에 신고하기도 했다.
공정위가 밝힌 방침대로 서비스별로 지배적인 사업자를 정하게 되면 카카오 그룹 중엔 카카오만 메신저 서비스 분야에서 지배적 사업자로 지정된다.공정위는 경쟁사 고객을 부당하게 유인하는 등 카카오스타일의 또 다른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도 신고를 받아 함께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김희곤 의원실이 공정위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공정위가 시정명령.
과징금 등 제재를 결정한 플랫폼 불공정 사건은 총 45건이다.만 65세면 월 32만원인 기초연금을 시작으로 진료비·약값·임플란트 할인.
2070년엔 인구 절반가량(46.무임승차 논란이 노인 기준 상향 논의로 확대되는 모습이다.
서울시는 지하철 무임승차 손실액이 연간 3700억원이라고 밝혔다.김호일(81) 대한노인회장의 말처럼 퇴직 후 벌이가 없는 상태에서 혜택만 줄이면 사각지대가 생기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