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살던 집으로 돌아온 대통령 카터

                                                       2024-11-15 21:56:56      

  

대우건설 제공준공 20년을 넘긴 노후 아파트 비중이 높은 경기 부천시에 역세권 입지를 갖춘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한다.

기존 시설에 대한 정부 투자가 멈춘 상태로 20여 년이 흘렀다.마침 2021년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유족이 세계 최고의 중앙감염병 전문병원 건립에 써달라며 국립중앙의료원에 7000억원을 기부했다.

살던 집으로 돌아온 대통령 카터

2017년에 중앙감염병 병원으로 지정됐다.지금은 일반 환자 진료를 재개했지만 다른 병원으로 떠난 환자들이 돌아오기는 어려운 실정이다.조필자 선우엔조 신경과의원 원장·전 국립중앙의료원 신경과장 국립중앙의료원(NMC)은 6·25전쟁 이후 의료 재건을 목표로 세워져 1958년 지금 자리에서 320병상으로 진료를 시작했다.

살던 집으로 돌아온 대통령 카터

민간 의료기관보다 턱없이 부족한 인력으로 국민이 기대하는 최상의 진료를 수행하지 못해 안타까워하며 신축·이전이 속히 실현되길 학수고대해왔다.그러나 이 같은 한국 의료의 우수함은 민간 의료기관의 발전으로 이룬 것이다.

살던 집으로 돌아온 대통령 카터

그 결과 메르스와 코로나 사태 당시 취약한 공공의료의 구멍을 뼈아프게 경험했다.

모병원을 필수 중증 의료의 중앙센터와 지역 공공병원의 3차 병원으로 육성하겠다는 기본 원칙을 제시했다.그는 2021년 3월 기자회견에서 21세기는 민주주의와 권위주의의 싸움이라고 했다.

핵무기를 우리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군사교리까지 만들었다.2030년대 초반으로 예상되던 대만 강제점령 시기가 2027년으로 앞당겨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바이든 대통령이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먼저 찾은 곳은 군부대가 아니라 평택의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었다.당시 미국은 한미상호방위조약엔 관심도 없었다.